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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2d-html5] 시작하며…

아이폰의 성공과 함께 아이폰을 위한 2d 게임 엔진인 cocos2d도 매우 큰 성공을 거두었다. 오픈소스로 개발되고 있는 cocos2d는 다른 게임엔진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, 성능도 다른 2d 게임엔진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. 아이폰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cocos2d는 안드로이드,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과 언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. 더불어 C++ 언어로 개발된 cocos2d-x는 아이폰(아이패드 포함), 안드로이드, 윈도우, OS X, 기타 모바일 플랫폼 등과 같은 멀티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.

최근에는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HTML5을 위한 cocos2d-html5도 개발되고 있다. 또한 cocos2d-iphone과 cocos2d-x, cocos2d-html5 프로젝트에서는 게임 개발을 위한 언어로 자바스크립트(javascript)를 사용하여 좀 더 쉽게 멀티플랫폼용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.

이 블로그에서는 앞으로 cocos2d-html5에 대한 간단한 기능 정리와 각 api를 정리한 글을 게재할 예정이다. 또한 html5용 게임 엔진과 cocos2d 등에 대한 뉴스도 정리 할 계획이다.

관리자: 이창환(동국대 멀티미디어공학과 ),  이우진(동국대 멀티미디어공학과), 안재영(동국대 컴퓨터공학과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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